교육원소개 > 인사말 | 건설기술교육원

인사말

4차 산업혁명과 스마트건설을 선도하는 건설기술교육원


건설기술교육원 홈페이지를 찾아주신 건설기술인 여러분 반갑습니다!

건설기술교육원은 기술경쟁력을 갖춘 건설인 육성을 통하여 우리나라 건설산업 발전에 기여함을 목적으로 1978년 설립되었으며, 40여년 동안 80만 건설기술인 여러분과 함께 하며, 수요자 중심의 교육서비스와 현장실무 위주의 전문화된 교육프로그램으로 우리나라 건설교육을 선도하고 있습니다.

최근 건설산업은 4차 산업혁명의 파고 속에 큰 전환기를 맞고 있으며, 사회 전 분야에 변화와 혁신이 가속화됨에 따라 건설기술교육의 패러다임도 크게 변화하고 있습니다.

건설기술교육원에서는 이러한 교육환경의 변화에 발맞추어 전문적이고 심층적인 교육프로그램 개발로 교육의 내실화를 추구하고 있으며, BIM, 모듈화시공, 드론 등 스마트건설 교육을 강화하여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건설기술인 육성에도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또한 해외플랜트 및 녹색건축 전문인력 양성교육을 통하여 건설관련 대학 졸업생들의 취업을 지원하고 있으며, 건축시공, 목공, 설비, 용접직종 등의 숙련된 건설기능인력을 양성하여 국내 건설기능인력 부족 해소에도 기여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건설기술교육원은 끊임없는 혁신과 도전정신을 바탕으로 일류 교육기관으로 도약하고, 건설기술인 여러분에게 미래 비전을 제시하면서 우리나라 건설산업 발전에 앞장서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건설기술교육원장

건설기술교육원
맨위로